전통들을 선택적으로 수정함으로써, 크리스마스가 난폭하고 사육제와 같은 축제에서 가족 중심의 축일이 되도록 변경시켜 실효를 거두었다.
사실, 19세기 말엽, 크리스마스는 현대 미국 생활이 낳은 부작용에 대한 일종의 해독제로 여겨지게 되었다. 레스태드 박사는 이렇게 말한다. “모든 축일 가운
전통사회의 식사형태는 쉽게 짐작할 수 있다. 그렇다고 다고 해서 과거를 보러 가는 사람들과 춘향이에게 편지를 전하여 주기 위해 길을 떠나는 특별한 경우의 상황에서는 어떻게 해결했을까? 몇 가지 해결 방안이 있었다. 간단한 음식을 싸 가지고 해결을 한다든가, 미숫가루를 타 먹던가, 아니면은 상
노천명의 시에서도 정한의 전통성이 그 주류를 이루고 있다. 김용성은 노천명의 시세계를 주정적인 세계와 객관화된 향토적 세계가 거의 동시에 병행하여 나타난다고 했다.
첫시집 『산호림』은 노천명의 자전적인 기질이 그대로 나타나는<자화상>, <사슴>, <고독>, <동경> 등의 시가 있다. 노천명의 자
자화상(自畵像)」,「문둥이」등 24편의 시를 묶어 첫시집 『화사집』을 출간하였는데, 이 무렵에는 악마적이고 원색적인 시풍과 토속적 분위기가 짙게 풍기는 인간의 원죄(原罪) 의식을 주로 노래하였다.
그러나 1942년 7월 《매일신보》에 다츠시로 시즈오[達城靜雄]라는 창씨 명으로 평론 「시의 이
자화상 (Portrait de l'artiste dit Courbet au chien noir)> 1842, Oil on canvas, 46*55cm, 파리, 프티․팔레 미술관
1844년 살롱에 첫 출품하여 입선한 쿠르베의 23세 때 작품이다. 고향 오르낭 근처 동굴 입구의 화가와 개, 지역 특유의 하얀 돌은 능숙한 사실주의 기법으로 처리되어있다. 특히 화가의 얼굴에 드리워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