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몰입경험의 표현특성요소
1.1. 몰입이론과 전시공간의 연계성
최근 전시공간의 유형이 변화하면서 그에 따라 공간의 주체 즉 관람객에 관심을 두고 있다. 전시 디자인에서 관람객을 고려하지 않은 물직적 요소들만 일차적 대상으로 삼는다면, 전시의 근원적 목표를 외면하는 것이다. 같은 작품일지
<초정리 편지>
만약에 이러한 사건들이 과거에 있었으면 어땠을까? 이 작품은 이러한 궁금증에서 시작한 소설이다. 이 소설과 같이 어떤 ‘가정’을 기반으로 지어진 소설은 ‘만약 과거에 이 사건이 이렇게 진행되었더라면 어땠을까?’ 하는 궁금증에서 시작한 것도 많지만 이 책의 내용은 소설 ‘신
Ⅱ. 본론
1. 성인기 발달
1) 성인기 발달의 관점
(1) 특성
첫째, 발달적 변화의 원인으로서 연령이 이전의 시기보다 큰 영향력을 갖지 못한다. 성인기의 각 시기에 나타나는 변화를 연령으로 구분하거나 개념화하는 것은 최상의 방법이 아니라고 지적한다. 성인기의 발달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개인의
법칙과 기교”(1898)에서 "극은 하나의 행위나 밀
접하게 연관된 일련의 행위들의 표현으로서 대화와 제스처를 수단으로 하
는 양식"이라고 규정하고 있으며, 에드워드 고든 크레이그는 "극예술에 대
하여"(1911)에서 "극예술은 연기도 희곡도 무대 장면도 춤도 아니다. 극예술
은 이런 것들을 만드는 모
법칙과 기교”(1898)에서 "극은 하나의 행위나 밀
접하게 연관된 일련의 행위들의 표현으로서 대화와 제스처를 수단으로 하
는 양식"이라고 규정하고 있으며, 에드워드 고든 크레이그는 "극예술에 대
하여"(1911)에서 "극예술은 연기도 희곡도 무대 장면도 춤도 아니다. 극예술
은 이런 것들을 만드는 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