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레포트
  • [중국역사]중국의 회화역사
    중국 고대의 회화 동양화란 중국을 중심으로 하여 발생한 문화권 내에서의 여러 가지 형태의 그림을 말한다. 그림은 원시시대 인류가 생활을 하면서부터 사용하는 기물(器物)이나 무덤의 벽에 장식이나 의장의식으로서 그려지기 시작하였으며, 점차 시대를 경과하면서 사회적 변화와 의식에 따라 그
    2003-11-26 | 1,600원 | 18p | 중국어 중국회화 중국문법 중국언어   [중국역사]중국의 회화역사
  • 명대 회화 절파
    명대회화(절파) 원조말년 통치 계급의 부패가 심화되고 정권이 난폭해지자 민중들에 의한 대규모 폭동이 일어났다.농민출신 朱元璋은 1368년, 10년이상 끈 잔학한 전쟁 끝에 중국 남부의 여러 파벌들을 물리쳐 이탈 세력을 제거하고 元順帝(1333∼1368)를 북경 밖으로 몰아낸 후 1644년까지 중국을 통치한
    2016-04-16 | 800원 | 2p | 명대 회화 절파
  • 명대 회화 절파
    명대회화 (절파) 절파의 대표적 화가들 대진 오위 장로 대진 명대화가 중 ’제일’ 이라는 평을 들음 남송의 마원과 하규의 화법을 따르면서도 웅장하고 절제된 구도,다양한 필법을 구사 대표적인 작품 <춘유만귀도> <관산행려도>
    2016-04-16 | 800원 | 11p | 명대 회화 절파
  • 절 파대 진오 위
    절파 절파의 절(浙)은 저장(浙江/절강)을 가리키고, 오파의 오는 장쑤성(江蘇省/강소성) 우셴(吳縣/오현)을 지칭한다. 절파의 시조 대진(戴進/戴文進)은 저장성(浙江省/절강성) 첸탕 출신이었으므로 절파라 이름 붙였다. 절파에는 직업적 화가가 많았으며 화기(畵技)도 탁월하였다. 필묵은 웅건(雄健)하다
    2016-04-16 | 800원 | 10p | 절 파대 진오 위
  • [한국예술사] 조선후기 남종화법의 유입과 발전양상
    *17세기 초 지나친 관념성을 버리고 대상을 사실적으로 표현하고자 하는 사생정신 대두 -앞시대 회화는 곽희파화풍과 절파화풍의 수용으로 대상을 과장하거나 거칠게 묘사함으로 사실성이 결여,기묘한 경치만을 그려 기이함과 거짓으로 꾸며졌다는 평가 -예전에는 소외 되었던 작은 물건, 하층
    2010-11-09 | 2,800원 | 35p | 발전양상 한국예술사 조선후기 남종화법 조선   [한국예술사] 조선후기 남종화법의 유입과 발전양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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