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사회에 디지털문화의 흐름에 편승하는 자가 되어야 할 것이다. 즉, 기본적으로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블록체인, 드론, 산업용로봇, 사물인터넷 등을 어느정도 알고 있어 그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있어 적응하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다.
이 장에서는 정보사회와디지털문화4공통) 이번
Ⅱ. 본 론
1. 정보화와 디지털문화의 개요
1) 정보화 사회정보화 사회(information society)는 특정사회 안의 정보 유통량이 팽창함에 따라 그 정보를 효율적으로 처리하여 배분할 수 있는 정보기술의 고도화가 수반됨으로 신속한 정보처리와 전달로 대량의 정보가 끊임없이 생산, 축적, 전파 되어
정보사회에서 집단지성이 발휘된 사례를 살펴보고 집단지성이 지닌 가능성과 한계에 대해 분석해 보고자 한다.
Ⅱ. 본 론
1. 정보사회와 디지털문화
1) 정보사회의 개요
정보화 사회(information society)는 특정사회 안의 정보 유통량이 팽창함에 따라 그 정보를 효율적으로 처리하여 배분할 수 있
정보사회에서 집단지성이 발휘된 사례를 살펴보고 집단지성이 지닌 가능성과 한계에 대해 분석해 보고자 한다.
Ⅱ. 본 론
1. 정보사회와 디지털문화
1) 정보사회의 개요
정보화 사회(information society)는 특정사회 안의 정보 유통량이 팽창함에 따라 그 정보를 효율적으로 처리하여 배분할 수 있
Ⅰ. 서 론
정보사회와 디지털문화의 발달은 디지털 데이터의 자유로운 유통과 활용이라는 기회와 함께 개인정보의 유출로 개인 자유를 침해하고 프라이버시 침해라는 새로운 위험을 확대시켜 오고 있다. 특히 가상공간에서 유통되는 개인의 행위정보를 자동적으로 수집하고 축적하는 기술의 발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