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광고는 우리에게 큰 영향을 주고 이미지를 소비하게끔 한다. 영상이 가지는 유상적, 지표적 속성은 높은 기호동기를 유발시켜 영상자체가 현실임을 인지하게 하는 효과를 가진다.
기업은 영향력이 큰 이미지광고를 통해 상승효과를 노린다. 최근의 광고 환경에서 유사한 제품들에 대한 과다한
영상 저작물을 불법으로 공유(다운로드나 업로드)해 보았거나 공유하고 있으십니까?” 라는 질문에 응답자들의 86%가 그렇다고 대답하였다. 실제로 대다수의 사람들이 영상 저작물을 불법적으로 공유해 보았으며, 현재도 불법적인 공유 경로를 이용하고 있는 것이다.
불법 시장에서 유통되고 있는
영상의 상기한 정도에 대해 총 46.5%의 응답자가 ‘그렇다’고 대답하였다. 그중에서도 ‘매우 그렇다’라고 대답한 비율이 16.3%였다. 그 다음으로 유의미한 결과를 보여준 매체는 게임과 인터넷이었다. 두 매체에서는 ‘그렇다’고 응답한 비율이 25.5%, 24.9%였다.
<표2> 영화를 통해 폭력적 영상을 상기
응답하였고, 여학생은 ‘거의 이용 안 함(40.4%)’,’1~2시간(32.8%)’ 순으로 응답하여 여학생에 비해 남학생들이 상대적으로 PC를 많이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청소년들을 위한 교과과정에는 반드시 전문적인 지도자가 필요하다.
청소년들이 음성적으로 영상매체를 이용하지 않고 교육의 연장
* 오늘의 역사학은 영화와 왜 만나야 하는가?
1장. 영상 시대에서 역사학의 위기
1. 사학사적으로 나타난 역사학의 위기.
1) 정치사 혹은 사건사 중심의 역사학이 산업시대에 나타난 사회 변동과 사회 문제를 제대로 파악할 수 없다는 것에서 비롯되었다.
사학사에서 이러한 역사학의 위기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