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에 기반한 선택
▪ 컴퓨터의 한계는?
→ 목표를 설정하지 않는다. 어떤 결정이 ‘더 나은’ 것인지를 말할 수 없다. ‘더 나은’이란 가치 파단을 필요로 하고 가치에 기반을 둔 결정은 필연적으로 정서에 기반을 두고 있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판단을 내리는 시점에 느끼는 정서에 따라 다
가치를 찾아볼 수도 있다.
Ⅱ. 본 론
1. 놀이에 대한 개요
1) 놀이의 정의
놀이가 무엇인지를 인식하기는 쉽지만 정의하고 명확히 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 놀이를 정의하는 것이 어려운 이유는 놀이가 추상적이며 유동적이고, 다양한 의미를 지니기 때문이다. 놀이의 본질적인 특성은 고대에서
가치 상품으로 떠오른 지금 우리의 전통음악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는 것이 필요하다.
따라서 이번 레포트에서는 먼저 전통음악의 현황과 문제점, 진흥방안을 개괄적으로 살펴 본 후 전통음악을 교육적인 시각과 경제학적인 시각, 문화적인 시각 그리고 실용적인 시각을 중점적으로 그 가치를 탐구
도덕적가치의 의미와 중요성을 이해’하고 도덕적 문제 해결에 필요한 ‘도덕적 사고력과 판단력’을 신장하며, 정의적 영역의 교육을 통해 도덕적 생활 장면에서의 ‘도덕적 민감성과 적극성’을 기르고, 행동적 영역에서는 도덕적 행동에 대한 ‘실천 의지의 행동화습관화’를 통해 자율적으로 도
도덕적 감정을 표현하고 자신과 타인의 도덕적정서를 공유하며, 도덕적 규범에 비추어 자신을 반성하는 태도를 기르는데 중점을 둔다. 정의적 측면 중심 교수학습에서의 주된 수행 평가 요소로는 도덕적 관심 정도, 자신의 도덕적가치를 느끼고 타인의 도덕적가치를 공유하는 정도, 도덕적으로 반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