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
추는 미적 대립 개념으로 일반적으로 미적 규범에 반해 미적 관조를 방해 하는 것. 즉, 반미적인 것을 말한다. 그것은 현실의 자연 현상 및 정신 생활속에서 얼마든지 발견되고 예술품에도 종종 혼입되어 있다. 대개의 고전적 예술은 추와는 무관하거나 소원의 미의 예술이고, 따라서 고전적 미학
미있다. 특히 여기서 드러나는 것이 이 영화의 중심적인 두 축이라 할 수 있는 ‘서구적, 미국적 가치를 수호하기 위한 정의’와 ‘타락한 문명에 대한 심판자로서의 동양적 정의’ 간의 대립구도이다. 영화에서 전자의 목적은 어떻게든 고담시를 기키려는 것인 만면, 후자의 목적은 테러와 같은 극단
미”의 문제와 “예술”의 문제는 인간의 삶과 떼어놓을 수 없는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고 할 것이다. 이렇게 볼 때 예술의 예술가에게 한정되어 있는 것으로 보거나, 예술을 특별한 기술적인 훈련을 받은 특정의 계층의 산물로 보거나, 시간이 남아도는 사람들의 소일거리로 치부하는 것은 예술에 대해
미세화된 분말은 표면에 공기가 흡착되어 유효 표면적이 감소되어 용해속도가 오히려 감소한다. 약물의 수용성과 지용성 성질은 생체막의 지용성 성질에 영향을 미쳐 약물의 수동확산에 영향을 미치어 흡수속도에 영향을 준다. 또한 무정형 약물은 용해 시 결정의 격자 에너지를 극복할 필요가 없기
Ⅰ. 개요
세계의 여러 학자들이 한결같이 말했듯이 옛날의 그림은 옛 사람들의 신앙과 삶의 솔직한 표현이었다. 그러므로 인류의 회화사는 예술을 위한 그림이 아니라 삶을 위한 그림으로서 시발되며 그러한 예술의 본맥은 지금까지도 끊어지지 않고 살아 있다.
고고학자들이 주장하는 2만 년 전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