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자와 매트릭스(The Matrix)
우리에게 던져진 질문
정체성의 혼란
본론- 가상과 현실의 공존
장자의 호접지몽
“장주가 곧 나비이고 나비가 곧 장주”
=>장자의 유토피아
매트릭스
현실이면서도 가상의 공간
본론- 장자와 가상세계에서의 정체성
공각 기동대
‘거대 정보 네
정체성 문제가 외부에 의한 아랍현실의 왜곡에 주요 사단이 되고 최근 종교적 정체성을 중심으로 한 정치-사회 운동이 부각된 역사적 기원을 이루기 때문이다.
Ⅱ. 본론
Ⅰ) 유럽 식민지 개척의 시대적 배경과 당시의 중동세계
ⅰ서구가 동쪽으로 오다.
서기 1500년부터 1800년 사이에 서유럽
가상세계로서 2003년 6월 23일, 첫 선을 보였다. 인터넷 상에서 즐길 수 있는 세컨드라이프는 아바타를 통해, 주민들(온라인 유저의 또 다른 표현)이 다른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이것은 탐험, 친목활동(주민들 간의), 개인 혹은 단체 활동에 참여하는 것 등으로 이뤄지고 있다
전 세계에 퍼진 인터넷은 과연 기존 철학의 체계 내에서 설명되어질 수 있을 것인가, 아니면 기존 철학들이 던졌던 많은 질문들 자체를 무의미하게 만들 것인가?
물론 발표자들이 이 질문에 대한 답을 하기는 버거운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인터넷이 우리 현실과 동떨어진 것이 아니라는 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