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정부는 참 교육론을 마르크스주의 교육이론이고, 좌익혁명사상을 교육현장에 끌어들인 이념적 실험으로 간주한다. 이에 대해 전교조 교사들은 의외라는 반응을 보이고, 이는 참교육운동의 전개과정에 대한 무지에서 비롯되는 오해와 작위적인 왜곡의 결과라고 말한다. 이는 참교육운동이 오
Ⅰ. 서론
우리에게는 신자유주의에 입각하여 조정해야할 ‘고비용 저효율’의 사회보장제도가 마련되어 있지 않다. 따라서 사회보장제도의 축소가 국가경영에 필요한 재정확보에 결코 도움이 되지 않는다. 오히려 실업자가 증가하고 노숙자가 거리를 헤매고 다니는 것 등을 고려할 때 최소한의 복지
Ⅰ. 서론
다른 이들 앞에서 동성애자 행세를 하고자 하는 이들이 가장 혐오스러울 수 있는 짓거리만을 일부러 취한 과장된 몸짓일 뿐이라는 측면에서 프루스트의 동성애와는 가장 거리가 멀다고 할 수 있다. 앞으로 보게 되겠지만, 프루스트가 생각하는 동성애는 이와 같은 의식적이고 가식적인
혼란과 문제가 예상된다. 이미 일부 농어촌 초등학교의 경우, 신입생의 상당수가 다문화가정의 자녀일 만큼 이 문제는 우리사회에 깊게 뿌리를 내리기 시작했다.
한국의 다문화 사회로의 진입은 그동안 순수혈통, 가부장 단일 문화주의를 고수해 온 한국사회가 문화적 다양성에서 기인하는 ‘차이’
Ⅰ. 다문화가정의 정의
다문화가정은 우리와 다른 민족 또는 다른 문화적 배경을 가진 사람들이 포함된 가정을 총칭하는 용어이다.
이 용어는 2003년 건강가정시민연대가 “국제결혼, 혼혈아, 등의 차별적 용어대신 “다문화가족이나, 다문화가족 2세로 부르자고 제안함으로써 사용되기 시작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