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원되는 결과를 낳는다.
6). 페미니즘론
페미니즘론은 복지국가의 주요 목표와 역할이 남성의 여성에 대한 지배를 강화하기 위한 데 있다고 보는 입장이다.
마르크스주의 페미니스트들은 복지국가는 여성의 전통적 역할, 즉 자녀를 양육하고 남편에 봉사하는 일을 무보수로 해줌으로써 사회가
환원주의적 문제틀, 일원론적, 본질주의적 담론이라고 비판한다. 이러한 극단적인 대조를 알튀세르는 ‘표출적 총체성’이라고 이름 붙였으며 사회적 전체의 외관상의 복잡성은 외관에 불과할 뿐이라고 주장했다. 사회적 전체의 여러 측면들은 근원적인 공통의 본질, 곧 세계정신의 발전의 한 계기 혹
정치적 책략에 의해서 정권의 정당성을 획득하기보다 군부와 다른 강제적 국가도구의 지지를 바탕으로 국정을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강력하게 끌고 나가는데 관심이 있었다고 볼 수 있고 그는 권위주의적인 지도자였음이 분명하다. 「유신체제와 현대 한국정치」, 오창헌, 오름, 2001, p.107~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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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치적인 영역을 날카롭게 구분짓지 않고, 그것들을 사실상 서로 밀접한 관계가 있는 것으로 보았다면 어찌 할 것인가? 그리고 사회 및 정치적 긴박성이 누가 신학을 구성하는 단순한 요소가 아니라, 누가 신학 형성에 생생한 역할을 하고 있다면 어찌 하겠는가?”
물론 어떤 전통적인 해석은, 그리스
Ⅰ. 개요
국민의 학력구성을 보면 국졸학력의 인구는 줄어들고 고졸, 대졸학력의 비율이 늘어나고 있다. 1966년 국졸이하의 국민이 전 국민의 88.8%를 차지하였으나 33.4%로 줄어들었다. 중등학력 1966년 16.7%이었는데 현재 52.5%(중졸 19%, 고졸33.5%)로 가장 많이 증가했으며 대졸이상 고등교육을 받은 국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