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시리>를 다시쓰기 하며 이별을 영원한 만남으로 승화
원전의 후렴구를 약간 변형 : “나난 위 증즐가 대평셩대”
4연으로 연속되는 연장체 형식으로 원전과 같음
이별을 노래하듯 하면서도 결국 영원한 만남을 이루는 행복감을 노래하는 것으로 귀결 → 상황적 역설
시적 화자인 ‘나’는
3. 이희중, <카페 쌍화점에서 - 낮은 시대는 낮은 노래를 키운다>
아무도 사랑의 빛깔을 믿지 않는다
오로지 붉은 서로의 몸을 보고 싶을 뿐
뜨거운 땀과 입김 속에서
손목과 가슴과 더 부드러운 몸을 오래 붙잡고 싶을 뿐
그 속에 깊이 몸을 숨기고 싶을 뿐
은밀한 눈빛을 준비하지 않았다면 그대는
서론
우리는 주변에서 설화를 매우 많이 접하며 살아가고 있다. 누구에 의해서 만들어졌으며 누구에게 의해 전해지고 어떻게 의해 발생되었는지는 모르지만 훈훈한교훈과 함께 전해지는 전설같은 이야기 모두가 설화에 포함된다. 우리는 어렸을적에 이불을 덮어 쓰고 보던 ‘전설의 고향’을 봤던
수하인 강명진은 벼슬한 친구인 석운 이경수에게 기념이 될 선물을 하려는데, 석운에게는 물론 자기 자신의 성미에까지 들어맞 는 선물이길 바랐다. 그는 아취도 있고 그 반면 실용성도 있는 인장 한 방(壹方)이 알맞을 듯하여 어렵게 전황석을 구한다. 그 것은 십오륙 년 전쯤 서화를 즐기던 거부 이모
줄거리
목탁소리가 비늘진 금빛 낙조 속에 여운을 끌면서 기복진 구릉 밑으로 흐르고 하늘이 회색 빛으로 변해 가는데 다징은 바위에 앉은 채 움직이질 않으려고 한다. 서녘하늘을 응시하던 담징은 기지개를 켜면서 자리를 옮겨 앉아 고개를 숙이고 고국 고구펴를 떠나 백제와 신라를 거쳐 도왜한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