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에 속하기 때문이 아니라 두 부분이 하나님이 이스라엘과 맺은 언약 때문에 관련된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즉 출애굽기에서 말하는 성막에 대한 것과 레위기에서 말하는 제사에 대한 것은 제사장적 관심을 나타내는 P-문서로 통일되는 것이 아니다. 그것들이 관계하는 것은 출애굽기의 성막이 별개
문서에 속하기 때문이 아니라 두 부분이 하나님이 이스라엘과 맺은 언약 때문에 관련된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즉 출애굽기에서 말하는 성막에 대한 것과 레위기에서 말하는 제사에 대한 것은 제사장적 관심을 나타내는 P-문서로 통일되는 것이 아니다. 그것들이 관계하는 것은 출애굽기의 성막이 별개
Ⅰ. 서론
우리가 코메니우스(1592-1670)의 유아교육사상을 바르게 이해하려면 먼저 그의 신학사상(기독교사상)을 잘 알아야 한다. 그 이유는 그의 교육사상은 전부 기독교사상이라고 볼 수 있는 그의 신학에 의존되어 있으며, 코메니우스는 그 사상을 전제하여 교육을 말하고 있으며, 또한 유아교육을
문서에서 발견된 도마복음이 이러한 형태를 가지고 있다는 것으로부터 추론할 수 있다.
Q를 지지하는 학자들은 Q를 사용한 공동체는 마가복음을 사용한 공동체가 이방인 기독교를 대상으로 삼고 있는 것과는 다르게 철저히 유대적인 공동체였다고 주장한다. 이방인 교회와 유대인 교회가 분리되어
Ⅰ. 서론
성경에서의 주인공은 하나님과 그의 백성이다. 그러나 둘의 비중이 똑같이 다루어지는 것은 아니다. 우선권은 하나님에게 있다. 그리고 하나님은 선과 악, 정의와 불의의 기준 점이 되신다. 성경적으로 “의로운”의 의미는 항상 하나님과 올바른 관계에 있는 자를 뜻한다.
성경의 작가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