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1970년대 : 일본영화의 쇠퇴기
∙ 낫카츠의 로망포르노 & 도에이의 야쿠자영화
∙ 메이저의 제작 분리
5. 1990년대~현재 : 현대의 일본영화
∙ 히트작 등장 ∙ 복합상영관 등장
∙ 블록부킹 해체 ∙ 제작위원회 형식
3. 쇼치쿠
- 설립 : 1895년 창립 연극계에
* 60년대
- ATG(Art Theater Guild)등장
- 일본사회의 모순에 대한 비판의식
* 70년대
일본영화산업의 위기
나카츠의 로망포르노
- 자주 상영회(自主上映會)
* 메이저 3사 이외의 영화제작사.
* 제작 작품수가 메이저 3사의
작품 수를 훌쩍 넘어서는 비중.
1902년 가부키 흥행의 시라이 마쓰지
제작이나 소품 확보를 위해서 기업으로부터 협찬을 받았던 것에서 유래 요즘은 어느 정도의 비용을 받고 대신에 영화나 드라마에 그 제품을 의도적으로 노출 시키는 것까지 포괄하고 있습니다.
2. 간접 광고에 대한 제작자와 방송위원회 간의 입장.
1) 제작자
일선에서 방송프로그램을 제작하여
제작계획의 적정성 및 비례성, 균형성을 바탕으로 운영할 방침이다.
2.작업 분담 계획과 내용
(1)지휘자
지상파 방송국 설립을 위한 준비과정의 총괄적 지휘자로서 방송국 설립을 위한 관련 자료의 검색 및 검토와 최종 레포트 검토 등의 총괄적 역할을 책임지며 조장 이승우가 맡는다.
(2)사업계
. 방송법상 적법한 방송이냐의 여부는 방송법에 관련된 것일 뿐 저작권법의 적용과는 관계가 없다.
방송법상 방송이란 기본적으로 기획, 편성 또는 제작이라는 세 가지 요소를 모두 갖추고 있는 것만을 의미한다. 즉, 단지 중계송신만을 하는 중계유선방송은 방송의 정의에서 배제되어 있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