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외에서 그림을 그렸고, 더 선명한 색채를 사용하기 시작했으며, 심지어 자신을 인상주의화가라 부르기도 했다. 초기의 경멸조로 인상주의를 부르던 때보다 실로 발전한 것이다. 1915년 비평가 크리스챤 브린턴은 이렇게 말했다.
"이 새로운 복음의 근원지는 파리지만 이제는 수없이 많은 빛의 사도들
1 인상주의 미술이 싹트게 된 동기
인상주의 운동은 1863년 낙선자 전람회(Salon des Refuses)에 출품한 <풀밭 위의 점심>과 1865년 살롱에 출품한 <올랭피아>로 비난의 대상이 되었던 마네를 중심으로 한 청년화가들에 의해 시작되었다. 그들은 까페 게르보아(Cafe Guerbois)에서 모여 새로운 회화에 대한 토론과
미술에 관심이 있던 아사가와(淺川巧)가 경복궁내 집경당에 조선민족미술관을 개설하였으나 두드러진 활동은 펼치지 못하였다. 조선총독부박물관의 본관 건물이 불과 158평에 불과하여 1939년 경복궁 내에 조선총독부미술관을 준공하였으나 조선미술전람회 등 기획전을 개최하는 정도로 그쳐 상설 전
미술, 예술사조는 시대상황과 관련이 있는데, 인상주의 역시 예외가 아니다. 그 때까지 그림은 실내에서 인물이나 정물을 놓고 세밀하게 오랫동안 그리거나, 그렇지 않다면 천국, 천사 등의 상상의 세계에 존재하는 소재만을 그리는 것이 대부분이었다. 그러나 카메라가 발명되면서 야외작업에 대한 것
Ⅰ. 서론
국내기업 메세나는 우리나라의 정치 사회적 흐름 아래 국내 대기업 성장 역사와 그 맥을 같이 한다고 볼 수 있다. 가령, 해방 이후 우리나라 기업들의 기부활동은 정부 주도의 경제개발 시대에 국가시책 명목으로 행해졌다. 사회발전에 총력을 기울이던 1970년대에는 재벌의 경제력 집중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