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각상들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 사람의 겉모습을 그대로 재현해 낸다는 점에서 인체 조각상은 매우 객관적인 예술이라고 볼 수 있다. 그렇지만, 동시에 인체의 아름다움을 포착해내는 작가의 시선, 그리고 형체를 조금씩 변형시킨다거나 하는 표현방식의 차이는 그것의 주관적 특성을 나타낸다. 이
2. 기이한 조각상이 출현하는 로마네스크 시대의 프랑스 수도원들
- 베즐레의 라 마들렌드 교회
- 생트 후와 드 콘크 수도원 성당
- 므와삭의 생피에르 수도원
- 부르고뉴 지방의 수비니 수도원 성당
- 오텅 대성당
3. 기이한 조각상의 출현 원인
모두 클뤼니 수도회의 수도원이다. 클뤼니 수도
조각상을 포함하여, 괴물처럼 기이하게 표현된 조각상
Ⅱ. 본론
ⅰ.로마네스크란?
-로마네스크라는 명칭은 ‘로마와 같은’이라는 뜻으로 19C에 고안된 말이다. 원래 이 용어는 건축에서 사용된 것으로, 11C후반과 12C유럽의 전형적 건물들이 두꺼운 벽과 아치가 있는 고대 로마의 석조 건축과 닮
이 영화《까미유 끌로델》은 예술에 대한 까미유 끌로델의 사랑과 자신을 표현하려는 단 하나의 목표에 대한 갈망을 가진 젊은 조각가에 포커스를 맞추는 대신 그녀를 여성 해방론이 대두되는 초기의 영웅으로, 남성지배 구조의 희생자, 예술계의 서열구조의 희생자로 선언하려는 시도를 드러내고 있
Ⅰ. 서 론
우리나라의 경우 종교의 양대 산맥은 보통 불교와 기독교로 보고 있다. 그에 따른 양대 종교와 관련된 예술과 건축물도 우리나라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매우 높다고 볼 수 있다. 맥레이의 <교회 예술과 건축>은 그리스도교 회화와 건축 등 100여 점의 다양한 유물을 통해 교회에서 어떻게 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