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까미유끌로델의 삶
1864년 12월 8일 출생
13살 때부터 알프레드 부셰에게 조각 공부를 배움
부셰의 추천으로 콜라로시(Colarossi)라는 개인 아틀리에에서
본격적으로 조각미술 수업을 받음
1882년 오귀스트 로댕을 두번째 스승으로 맞게 됨
재정난, 사람들과의 관계도 점점 단절
1909년부터 정신병
조각들에서도 그들의 특징을 너무나 잘 잡아내 마치 금방이라도 움직일 것만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로댕의 많은 작품들 중에서 지옥문을 선택하게 된 것은 그 주제에서 다양한 신화와 종교적 관점을 찾아낼 수 있기 때문이다. 단테의 『신곡』을 기본으로 기독교와 고대 신화를 모두 수용하고 있
로댕의 연인'으로서 더 유명한 까뮈유 끌로델(Camille Claudel)을 떠올릴 수 있을 것이다. 상당한 미술통인 사람한테 똑같은 질문을 던졌을 때도 마리 로랑생(Marie Laurencin)이나 인상파 화가인 베르토 모리조(Berthe Morisot)나 메이리 카사트(Mary Cassatt), 위트릴로의 어머니, 수잔 발라동(Suzane Valadon), 아메리칸 모
1. 들어가며
..들어가기 전에 "화가는 왜 여성을 그리는가"
기독교적 윤리관에서는 옷을 벗는다는 것 자체를 부끄럽고 천박한 것으로 여겼다. 옷을 벗는 것은 도덕적으로 죄악이기 때문에 옷을 벗는 악역을 여성에게 전적으로 맡긴 것이다. 이브의 딸인 여성은 죄의 상징이므로. 후원자, 화가, 소유자
조각에 대한 기초 지식을 가르쳐 주었다. 그는 까미유의 아버지에게 까미유의 예술가로서의 자질과 천부적 소질에 대해 이야기하며 그녀의 재능을 키워줄 것을 당부했다
부셰는 또한 미술학교 교장인 폴 듀보와에게 소개한다. 폴듀보아는 까미유의 작품을 보고 놀라 "당신은 로댕에게 레슨을 받았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