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민선단체장의 선거가 실시되기 이전 지방정부에서는 여성정책과 관련된 부서명칭은 찾아보기 힘들다. 여성행정을 담당하는 부서의 명칭은 주로 가정복지국(과)이었다. 이에 김선욱은 지방자치제도의 실시와 함께 지방의 정책결정시에 여성의 이익이 고려되고 여성정책의 중요성이 인식되
발전상을 이해하는 것이 될 것이다. 민족교회사관, 토착교회사관은 복음과 기독교회의 확장을 씨를 뿌리는 쪽이 아니라 씨가 떨어진 곳, 복음을 수용하는 쪽의 입장에서 이해하는 것이다. 한국교회사에서의 민족교회사관은 민족의 수난과 얼마나 함께 했는가의 입장에서 보는 독특성도 있다.
. 이 작업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사례를 1933년 함남 여전도회 회장으로 봉사했던 최영혜에게서 볼 수 있다.
최영혜의 기독교적 여성관은 당대의 한국 개신교회의 신학적 대부였던 박형룡의 그것과 극명한 대조를 이루었다. 그는 고린도전서와 디모데전서에서와 같이 여성이 남성에게 종속되
불구하고 여전히 일부 종교에 대해 박해를 행하고 있고, 또한 사회의 지도층은 종교에 소속되는 것을 꺼려한다. 그리고 불교, 기독교, 이슬람교 등은 종교로 인정하고, 이들 종교에 한해서 종교의 자유를 어느 정도 인정하면서도 그 밖의 종교는 미신으로 규정하여 타파의 대상으로 삼는다.
Ⅰ. 서론
1975년 역사적으로 처음 국제정상회의에서 협의 항목에 `여성`의 문제가 들어가게 되었다. 그리고 유엔을 통해 여성 문제가 다루어지게 되었다. 유엔은 1975년 6월 Maxico에서 133개국의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정상회의를 갖게 되었는데 이 자리에 세계에서 7,000여명의 여성들이 참가하였다.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