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해일(趙海一)·조선작(趙善作) 등 여러 젊은 작가들이 속속 등장하였다. 소위 70년대 작가로 일컬어지는 이들은 가장 많은 독자를 차지하는 신문소설에서도 그 자리를 휩쓸다시피 했다. 이렇게 해서 나온 최인호의 《별들의 고향(故鄕)》, 조해일의 《겨울 여자》 등은 공전의 베스트셀러가 되어 일종
조해일, 「죽음보다 깊은 잠」(1979)의 박범신, 「땅콩껍질 속의 연가」(1977)의 송영, 목마 위의 여자(1976)의 김주영,부초(1977)의 한수산 등은 높은 판매고의 성취를 획득하기 위하여 세 번째 형태의 새로움에다 근거를 두어 결국 ‘중간소설’의 범주로 떨어지고 만 경우가 되었다. 그러나 전통적인 이분
조해일 등과 함께 민족문학운동단체인 자유실천문인협의회 창립을 주도했다.
그의 삶처럼, 그의 시는 강하고 뜨거운 언어로 이루어져있다. 펄펄 살아있는 사람으로 살면서 독한 언어로 시를 쓴, 그 동안의 우리 시사에서는 드물게 적극적이고 의지적인 남성적 면모를 보여준 그의 인물됨을 알 수 있다
조해일 등과 함께 민족문학운동단체인 자유실천문인협의회 창립을 주도했다.
그의 삶처럼, 그의 시는 강하고 뜨거운 언어로 이루어져있다. 펄펄 살아있는 사람으로 살면서 독한 언어로 시를 쓴, 그 동안의 우리 시사에서는 드물게 적극적이고 의지적인 남성적 면모를 보여주었다. 그리고 조태일의 적
조해일 등과 함께 민족문학운동단체인 자유실천문인협의회 창립을 주도했다.
그의 삶처럼, 그의 시는 강하고 뜨거운 언어로 이루어져있다. 펄펄 살아있는 사람으로 살면서 독한 언어로 시를 쓴, 그 동안의 우리 시사에서는 드물게 적극적이고 의지적인 남성적 면모를 보여주었다. 그리고 조태일의 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