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치한 부분 & 이유
우리 조가 캐치한 부분은 패션과 회화•조형예술의 상관관계를 강의시간에 배웠던 내용을 토대로 개념적으로 이해해보고 그 뒤 시대별로 예술사조를 나누어서 중점적으로 생각해보았다. 그 뒤 각 시대별 예술사조의 정신을 패션에 접목시킨 사례들을 시각적 자료를 토대로 각
패션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패션과 문화
패션이란 모방의 근원이 되는 많은 요소가 상호작용함으로써 생성
예술과 미의식 등의 여러 가지 문화현상
→ 디자이너들이 문화환경에서 발상의 계기를 마련
패션과 회화·조형예술
패션디자이너가 유명 예술 작품을 차용
작품에 내재된 예술가의
Ⅰ. 조형적활동중심학습
1. 조형적 활동 중심 학습이란
저학년 학생들의 조형적 표현 활동은 아동 자신이 가지고 있는 이미지나 대상에 대한 경험과 생각, 느낌을 통하여 스스로 도식과 상징을 발견해 가도록 발달 단계에 적절한 동기부여와 지도가 이루어 져야한다.
조형적 학습에서의 기초적인 지
예술의 세계에로복귀 하려는 생각이 간절했었다.
인생의 어느 한군데에서도 정체하고 있을 수 없는 것이 괴테의 인간성 이었던 것이다. 그리하여 그는 남방의 청명한 예술의 나라, 고전적인 예술의 나라인 이탈리아로 떠난다. 2년간에 걸친 괴테의 이탈리아 체류는 예술의 고전적인 양식과 법칙을 알
조형주의를 창시하여 순수추상을 지향하는 유력한 작가로 발돋움하였다. 따라서 1914년-1919년 동안 몬드리안의 추상적 세계로의 진입기라고 여기서 신 조형주의는 점차 화면에 수직선, 수평선만 남겨 이들을 가지고 빨강, 노랑, 파랑의 원색만으로 팽팽하게 칠해진 화면을 분할토록 하는 것이다. 즉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