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재론적 안전감’이 필수적이라고 주장하였다. 하지만 인간은 출생의 순간부터, 즉 자신과 어머니를 연결해주던 탯줄이 잘리면서부터 ‘존재론적 안전감’은 불안해지기 시작한다. 정학섭. 과학기술과 인간욕망의 변주곡 휴대폰. 새전북신문. 2012.09.24
결국 인간은 존재론적 안전감을 위해 전 성장
Ⅰ. 서양의 철학(사상)
일반적으로 윤리학설을 크게 두 가지로 구분한다면 목적주의 윤리학과 법칙주의 윤리학으로 구분할 수 있다. 목적주의 윤리학이란 인간의 삶 속에는 우리가 실현하고 도달해야 할 궁극적인 목적이 있으며 윤리학이란 바로 이러한 인생의 궁극적인 목적이 무엇인가를 탐구하는
Ⅰ. 서론
신화와 민담, 전설은 뚜렷하게 구분되지 않는 경우도 있다. 그러나 전설은 신화의 주인공이 겪는 좌절 다음의 성공을 이루지 못하고 사라지며, 민담과는 달리 구체적인 증거를 내세운다. <아기장수전설>에서도 아기장수가 죽은 뒤 생긴 지명이 나오기도 한다. 또, 한 발 나아가 아기장수가 실
Ⅰ. 개요
「세계는 하나」라는 표어는 우리가 자주 듣는 말이다. 그러나 우리 사회는 좌절과 갈등. 그리고 분리와 투쟁이 지배해 왔다. 장애학생이 분리된 교육장면에서 교육받아야 한다는 생각은 20세기 초중엽에는 상식이었다. 그러나 인간사회는 다양한 특성을 지닌 사람들로 구성되었고, 그들이 더
3. 제 1 원인과 우주론적 논증
신에 대한 아이디어에 초점을 맞추고 그것이 내포하고 있는 내적 의미를 펼쳐보기 위해서 노력하는 존재론적 논증을 안셀무스가 주장했다면 토마스는 이러한 안셀무스의 논증을 거부한다. 그는 신 존재가 신 관념, 즉 신의 본질로부터 선험적으로 증명될 수 없다고 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