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 론
영국에는 죽음을 시로 승화시킨 시인들이 많지만 오늘 과제물에는 존던과 토마스 그레이, 알프레드 테니슨을 소개하기로 한다. 존던(영어: John Donne, 1572년 1월 24일에서 6월 19일 사이~1631년 3월 31일)신부는 성공회 사제이자 시인이다. 로마 가톨릭 가정에서 태어나 영국 성공회로 전향할 때
Ⅰ. 서론
존던(John Donne)은 16세기 후반, 17세기 초에 활발한 활동을 보인 형이상학파 시인(metaphysical poet) 중에 주도적 인물인 한사람이다. 형이상학적 시라 불리는 일군의 작품들의 특색을 보면, 전혀 관련이 없는 사물을 연관지어 비유한다든지, 매우 독특하고 새로운 사물에 상징을 부여한다든지 하
존던이다.
존던은 그가 활동했던 17세기에, 이미 너무나 시대를 앞질러 있었기 때문에 오랜 시간 그의 역량에 비해서 경시되어 왔다. 그를 필두로 하여 나타난 형이상학파 라는 일단의 학파의 어원을 살펴보아도 그 점이 드러난다. John Dryden이 “A Discourse Concerning the Original and Progress of tire”에서 존
<영시읽기의 기초> 정규 강의 제4강 (Poems on Death)에서 다룬 3개의 작품 (존던, 토마스 그레이, 알프레드 테니슨의 시 각 1편씩)을 꼼꼼히 읽고,
(1) ‘죽음’이란 주제를 위 세 편의 작품이 각각 어떻게 다루고 있는지, 세 작품을 서로 비교 대조하세요. 이 때 각 작품에서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구절을 반
존던(John Donne)과 형이상학파 시인들(Metaphysical Poets)
형이상학파 시인(Metaphysical Poets)이라는 용어는 17세기 영국의 시인 John Donne의 시에 나타나는 지적 복합성과 이미지의 응축을 지지하는 동시대의 영국 시인들을 가리킨다. 대표적인 시인으로는 George Herbert, Richard Crashaw, Abraham Cowley, Andrew Marv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