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를 만들고 있는 감독이다. 끊임없이 현실에 개입하고 역사를 기록하면서도 다큐멘터리의 영화적 미학에 대한 고민도 계속한 츠치모토노리아키의 생애와 작품 세계는 현재 일본 다큐멘터리의 흐름을 재정립하고 방향성을 제시하는 단초가 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진보적 영화운동가로서의 그의
Ⅰ.일본영화의 시작& 역사적 전개
1. 활동사진의 도래
일반적으로 영화는 1895년 12월 28일 프랑스의 뤼미에르(Lumière) 형제가 파리의 한 카페의 지하에서 손님들을 상대로 그들이 찍은 필름을 상영한 때부터 시작하였다고 이야기된다. 뤼미에르 형제는 촬영기계이면서 상영기계이기도 한 ‘시네마토그
전쟁에서 대부분의 남자들이 죽게 되자 여자들은 남편과 아들을 잃은 슬픔을 이겨내기도 전에 어려운 생계를 이을 걱정뿐이다. 대부분의 공장에서는 여자들이 힘든 노동을 해야하며 남자들의 몫을 대신 할 수 밖에 없는 힘겨운 삶을 살아야만 한다. 아이들 역시 공부할 여건이 제대로 갖추어진 곳이 아
졸업생 조지 스톤(앤디 가르시아), 알 카포네의 재정을 조사하는 회계사 오스카 월런스(찰리 마틴 스미스)//의 싸움을 다루고 있다. 돈으로 사회전체를 매수 해버린 알 카포네(Untouchable)와 돈으로도 매수당하지 않는 엘리엇 네스 반장의 4인조 수사팀 (Untouchables)를 언급하는 영화의 제목은 아이러니 자체
운동의 중심에 섰던 사람들이 1990년대의 변화된 환경 속에서 고민하며 살아가는 모습을 그리고 있는데, 《동트는 새벽》 《무거운 가방》, 소설집 《인간에 대한 예의》(1994) 등이 대표적인 작품이다.
다른 하나는 가부장적 남성들에 의해 억압받는 여성들의 삶을 그린 작품들로, 《무소의 뿔처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