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의 과정적 구조를 그려보게 될 것이다.
너무 오래 그러나 사실은 짧기가 그지없는 주제설정의 시간으로 인하여, 구체적인 사례를 통한 논증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을지도 모른다는 염려가 여전함에도 불구하고, 이론적 틀을 세우는 것에 우선순위를 두고 글의 전개과정을 지켜보기로 한다.
새로운 관계의 정립을 들 수 있다. 개인과 사회와의 새로운 관계의 정립은 먼저 자아의 새로운 인식으로부터 시작된다. 자아의 무한한 가능성은 과학과 산업 사회의 무한한 가능성으로 전환한다. 인간의 본질은 공동생활을 위한 존재, 경제적. 문화적 집단의 일원이라는 사상으로 바뀌에 된다. 부르조
위한 처방 - 이전에는 사회를 분석하는 것만으로도 능력의 한계를 느꼈기에 처방에 대한 생각은 일체 할 수가 없었다 - 까지도 생각해 볼 수 있었다.
나는 이 사회가 올바로 서기 위해서는 사회와 개인간의 관계에 있어서 올바른 도덕성이 확립되어야 한다고 보고 '사회학과 도덕과학'이란 책을 도서
하나를 선택-젠더문제-하여 묘사하고, ② 이것이 자신의 삶 또는 주변 인물의 삶에 직접적 또는 간접적으로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설명한 후, ③ 이러한 현상이 발생하게 된 사회구조적 요인을 사회학적 개념을 사용하여 설명한 다음, ④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여 서술하기로 하자
이론을 전개하였다. 조지아 원키는 가다머의 이론을 다음과 같이 요약한다. 가다머가 볼 때 이해란 일차적으로 텍스트나 행위, 실천, 사회규범 같은 텍스트 유사물(text-analogues)의 가능적 타당성(Validity)에 대한 역사 제약적 이해이다. 여기에서 가다머는 자신의 고유한 철학적 해석학의 강령 중에서 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