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적근원, 그리고 불교가 왜 종교인가? 그리고 불교가 인간에게 말하고자 하는 진리(La v rit )는 무엇인가? 또한 다른 차원(La dimension)에서 불교와 기독교간의 조직적(syst matique)인 신학의 공통점도 찾아보고자 한다.
Ⅱ.본론
1. 불교의 종교적근원(根源)
붓다(Buddha)가 세상을 떠나자마자 곧바로
종교적 목적을 위해 생산된 예술작품과 세속적 목적을 위해 만들어진 예술작품 사이에 많은 중간적 형식이 존재하였지만 이제 양자가 완전히 분리된다. 가톨릭 교회의 그림은 무엇을 어떻게 그려야할지가 확립되고 공식화되었다. 종교개혁정신의 주관주의가 지닌 위험성을 너무나 잘 알게 된 교회는
근원을 돌아보는 것을 자기반성이라고 하는데, 인간은 자기 반성에 의해서 가능성으로서의 자아를 성숙한 주체로 형성한다. 즉, 인간이 주체일 수 있는 근거는 자기 반성인 것이며, 자기 반성에 의해서 환경 속에서 대상을 자신으로부터 분리시켜 대상화하여 자아와 대상의 공통적 세계 근원을 추구한
Ⅰ. 서론
무속이 주술로 간주되고 타파해야 할 미신으로 치부되는 것은 무속이 과학적 개연성과 합리성을 갖지 못한다고 보이기 때문일 것이다. 우선 신들렸다고 할 때, 신의 존재가 과학적으로 인정받지 못하고, 신들린 무당의 굿 또한 문제 해결의 원인행위로서 과학적 개연성을 인정받을 수 없다.
종교적 건축물
성당의 가장 근원적인 목적인 종교 건축물로서의 의미를 살펴보고, 성당의 다양한 명칭과 그 의미를 살펴본다.
II. 본론
우리는 이제부터 성당의 특징을 크게 네 가지로 구분하여
종교적 건축물로서의 성당
사적지로서의 성당
예술로서의 성당
예술의 영감으로서의 성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