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히 청소년기를 질풍 노도의 시기라고 한다. 그도 그럴 것이 청소년기에는 신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나 많은 변화를 겪는 시기이며, 기존에 소극적으로 수용하기만 했던 가치들에 대해 재인식이 이루어지면서 많은 갈등과 혼란을 겪는다. 그리고 이 시기에는 자아 정체성에 대한 강한 욕구가 생겨나며
1. 굿
무당이 노래와 춤으로써 무아의 경지에 돌입하여 탈혼의 과정을 거치며 신과 접촉하고, 거기에서 신탁을 통하여 길흉화복 등의 인간의 운명을 조절해 달라고 비는 제의이다.
무속의 제의는 무당이 중간 매개체로서 신과 접촉하여 굿을 신청한 사람의 소망을 비는 것이다. 그러나 무당이 신을
다원주의와 상대주의는 사람들로 하여금 객관적인 도덕적 행위를 상대적으로 평가하면서 주관주의 주관주의 : 인식이나 판단의 기준이 주관에 있다고 보는 사상. 인식, 실천, 판단의 근거를 주관에 두는 주의. 인간의 판단은 개인의 주관에 좌우되기 때문에 타당하며 객관적인 판단은 없다고 한다. (표
못함
주제(교조적인 강령)이 명확하게 정해질 수록, 작품은 묘사 중심적이 되고, 개성적, 예술적 표현을 이루지 못함
교훈이냐, 시냐?
예술에 신적인 세계의 반영이나 기구가 있다 하더라도,
주제 가운데서가 아니라 예술가의 독창적인 상상력 가운데서 자율성과 특수성을 찾아야 한다!
Ⅰ. 서 론
우리는 매일 같이 종교적인 삶을 살고 있다. 하루의 모든삶이 종교의식과 관련있다고 저자인 엘리아데는 주장하고 있다. 엘리아데의 50여 년에 걸친 학문의 여정이 집대성된 엘리아데의 대표작 『세계종교사상사』는 엘리아데가 1949년 『종교형태론』을 출간하면서 밝힌 구상이 30여 년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