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적 유사성과 인종적 유사성을 제외하고는 문화적으로써 동일 함은 찾아 볼 수 없다.
*문화를 살펴 본 결과- 이 지구에서 티벳인들은 아주 독특하다. 전체 티벳국민이 일상생활에서 불교에 전적으로 헌신하기 때문이다. 티벳인들에게 다르마는 모든 것을 의미하며 그들의 문화는 7세기 초부터 17세
종교적 심성과 관련해서 세 가지 측면으로 살펴볼 수 있다. 이러한 종교적 심성 측면보다 결정적인 요소로 지적할 수 있는 사법제도의 변화, 즉 ‘심문제도(inquisitorial system)`의 등장은 종교재판 부분에서 상술한다.
2.2.1. 개인주의의 고조
11세기와 12세기에 걸쳐 서유럽에서는 상품 교환에 바탕을 둔 경
1958년 중앙당집중지도사업 이후
거의 모든 종교인들이 자취를 감추게 됨
2. 북한종교 정책의 흐름
1단계(1945~48) 종교자유 제한시기이다.
북한 정권 수립시기로 정권의 기반이 확고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탄압보다는 종교단체의 토지와 재산을 몰수하는 방식으로 방해했다.
종교계를 중심으로 민족대연합전선을 이룩하고 구체적인 독립운동 추진방법을 결정하였다. 3. 1 운동에서 기독교, 천도교 등 종교계가 대거 참여하여 주도한 데는, 당시의 유일한 조직체가 종교계 뿐이었고 일제의 종교탄압정책과도 무관하지 않다. 탄압과 박해 속에서도 교회는 성장하고 조직화되어 1
종교 사회가 되었으며 기독교만 언급할 경우 다른 종교와 갈등을 빚을 수 있다며 반대하고 있다.
프랑스에선 머릿수건을 쓰고 등교하는 이슬람 여학생들이 퇴학 당하는 사태가 벌어지자 이슬람인들이 종교탄압이라며 연일 시위를 하고 있다. 서유럽에서 가장 많은 500만명의 아랍계가 살고 있는 프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