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창조질서의 파괴
지금 인류는 자연의 창조질서를 무시하고 무책임하게도 이 땅을 수많은 오염물질로 더럽히고 있다. 오염물질 중에서도 자연계에서 분해가 잘 되지 않는 농약이나 중금속과 같은 독성오염물질들은 두고두고 생물들에게 피해를 입히게 된다. 이들 독성오염물질들은 없어지는 것
대한 편견이 있는 사람의 교리적인 종교관이 종교의 보편성 을 제한할 수 있기 때문이며, 다섯째, 문화적 차이를 완전히 극복할 수 없는 인간이 타문화권의 종교현상을 이해하지 못했을 때 오는 문화적 상이(相異)현상이 종교 정의를 일반화할 수 없기 때문이다. 어떤 이는 인간의 개인적 심리현상을 강
형태와 구조를 갖는다. 따라서 내담자의 증상은 가족의 구조와 형태라는 면에서 이해되고 해석되어야 한다. 가족치료자는 내담자의 증상 뒤에 숨겨져 있는 가족의 구조와 형태를 밝히는데 일차적인 관심을 가진다. 이런 점이 개인치료와 가족 치료의 차이점이 무엇인지 선명하게 보여주는 것이다.
대한이해는 서양의 경우처럼 분석적(分析的)이거나 논리적으로 분명하게 개념화하기 어렵다. 그 이유는 서론에서도 언급했듯이 동양의 형이상학적 사고와 인식론의 주장은 전반적으로 ‘궁극적 실재에 대한 인식은 직관적인 방법으로 파악해야 한다.’는 것이 지배적이기 때문이다. 인간의 직관이란
이해를 요청하는 유형과, 감수적이며, 수용적인 태도를 갖는 종교철학의 유형이 그것이다. 첫째 유형은 보통 구성적(構成的) 종교철학이라 부르고, 둘째 유형은 수용적(受容的) 종교철학이라고 부른다. 구성적 종교철학은 종교의 본질이 무엇인가에 대한 본질규명보다는 종교는 어떤 것이어야 하고, 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