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적 욕구를 채우지 못할 때 새로운 종교가 출현한다고 했다. 또한 한완상은 사회구조나 공동체가 파괴되어 자아 정체가 혼미해지든지 파괴되면 사람들은 종교를 찾게되고 자아 정체성을 쉽게 찾게 해 주는 자극에 민감하게 반응하게 된다 한완상,「교회 양적 급성장에 대한 사회학적 고찰」.169쪽
대면 혹은 비대면 면담을 통해 인구사회학적 특성, 생활 습관, 건강 문제 등을 사례 조사하여 제시하시오. 대상자에게 나이팅게일이 제시한 주요 개념을 적용하여 사정하고 이에 따라 간호계획을 작성하시오. 마지막으로 대상자 간호 관련 이론적용에 따른 본인의 견해와 결론을 제시하기로 하자.
Ⅰ. 서 론
우리나라는 종교백화점이라고 할 만큼 수많은 신흥종교가 판치고 있다. 전 세계에서 가장 종교장사가 잘되는 곳이 한국이라 볼 수 있다. 한국은 `종교 전시장`으로 불려도 손색이 없을 만큼 새로운 종교 혹은 종파의 탄생과 소멸을 반복해 왔다. 사회적으로 볼 때 신흥종파 혹은 신종교라
종교나 비종교인으로의 유입이 가장 높은 종교라는 현실, 특히 젊은 층과 고학력층이 개신교에서의 이탈률이 높아지는 문제 등의 현실 변동상황에 대한 자세한 수치는 다음을 참고. 이원규 저, 한국교회 어디로 가고 있는나 (대한기독교서회, 2000), pp.69-119.
이 그 위기 상황을 단적으로 드러내고 있다.
학회의 회원들로 이루어져 비전문적인 성격을 띠고 있다. 전문적인 시인으로 지적될 수 있는 사람이 육당 한 명 정도이고 그나마 그의 시인 인식은 신소설 작가들의 문사의식과는 거리가 먼 것이었다. 이는 물론 소설과 시의 장르적 속성과도 관계되는 일이겠으나, 아무튼 개화기의 시가 창작은 비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