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적은 것이 더 많은 것이다
최소의 건축적 구조를 통해 최대한 구조로부터 구속 받지 않는 자유로운 공간을 만드는 것
보편적 공간
필요에 따라 자유롭게 변화될 수 있는 융통성 있는 공간 / 많은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는 공간
흐르는 듯한 공간
공간을 연속적으로 흐르게
한다는 새로운 개념
.
19C적인 창작 자세와 근대를 잇는 역할
20C 초에도 19C적인 예스러움을 가짐 -장식, 고전적 3층 구성, 대칭성을 선호하는 등
오스트리아 사실주의 건축의 기수. 이후 유겐트 스틸 양식으로 발전함
화가로서 출발하여 공예, 건축으로 손을 넓히고 새로운 디자인 운동의 창시자로 활동
파리로 건너
건축관” 을 갖고 있다. 따라서 건축 또한 동시대의 세계관과 건축관으로 부터 자유롭지 않으며 건축과의 관계성을 갖는 여러 문제와 함께 건축 그 자체의 문제에 대한 해결을 위해서도 세계관과 건축관의 의미를 다시 성찰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건축의 이해를 개별적인 주체성의 인식에서 다른 건축
●1900년대-새로운 신건축의 시작을 위한 과도기 => 고전주의, 낭만주의, 절충주의 등
고전주의 이후 젊은 사고를 지닌 건축가들의 아방가르드 활동을 통한 근대 건축의 여명기 출발
●1910년대-미래파, 입체파 등의 획기적인 사상을 지닌 사조들의 등장 => 1910년대 분리파, 절대주의 데 스틸 등
조사가 다른 사람의 몰입을 얻기 위한 프로젝트 관리자의 능력이 성공적으로 환경 관리 프로젝트 실행에 대한 열쇠라는 것을 발견했다. 그러므로 몰입은 현재 연구에서 독립적 변수이다. 프로젝트의 목표에 대해 개인이 자기 것으로 내면화하거나 호의적이 될 때 프로젝트에 대해 몰입할 수 있다(Mow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