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사한시는 영웅이나 집단의 생활을 서술양식을 통하여 객관적으로 기술한 시로서 서정한시가 주관적이고 내적표현을 한다면 서사한시는 객관적이고 외적 표현을 한다는 점에서 구별된다.” 이 정의를 보면 서 정한시와 구분되는 서사한시의 큰 기준을 주관적 정서가 아닌 하나의 사건을 객관
서사시적 문예는 서정시와는 반대로 주관적인 상태의 표백이 아니라 객관적인 대상으로서의 사건 서술을 주로 한다. 또한, 범인류적이고 무한한 다양성을 가진 서사물은, 현실 또는 허구의 사건과 상황들을 하나의 시간연속을 통해 표현한 것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각별히, 서사극에서의 이 용어는 독
서사문학의 내용은 점차로 인지(人智)가 발달하고 그 감정이 순화함에 따라 개성의 각성을 보게 되고 과거에는 초인간적이요, 또한 영웅적이었던 데서, 인간적이고 범인적인 내용으로 변화하였고, 그 표현의 방법에 있어서도, 전에는 객관적인 서술 묘사를 주로 하였으나, 주관적인 전달 호소의 방법으
서사극에 영향을 끼쳤다.
독일의 표현주의 연극 시기의 뒤를 이어 표현주의 연극이 너무나 주관적이며 낭만적이라고 생각되어졌던 까닭에 그것에 반기를 들고 등장한 것이 서사극인 것이다. 그런데 서사극은 사실주의 즉 극적인 연극(Dramatic Theatre)에 대한 반대 감정에 있어서는 표현주의 연극과 입장
서사 극에 영향을 끼쳤다.
우리 조에서는 이러한 표현주의 연극의 탄생배경을 중심으로 미술과 건축적 측면에 있어서의 표현주의와 사실주의나 상징주의와 표현주의와의 비교, 표현주의의 무대화에 대해 연구하며, 주관적인 우리들만의 표현주의에 대해 정의 내려 보려고 한다.
Ⅱ. 본론
1. 표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