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하나님은 세계 창조의 대업에서 모두 창조하시고 좋게 보셨다. 특히 인간을 창조하시고는 더욱 좋게 여기셔서 자기가 창조한 창조활동에 참여케 하셨다. 다시 말해서 인간을 동역자로 생각하셨다. 그래서 하나님은 세상의 모든 것을 만드시고는 매우 좋다고 하셨다. 그렇기에 만물은 창조의
Ⅰ. 서론
예수 그리스도는 이 땅에서 사는 삶의 전 과정에서 자신을 아버지 하나님께 받침으로써 그의 주되심을 실현하였다. 삼위 하나님은 자기를 상대방에게 주는(self-giving) 상호 관계를 통해서 존재하며 자신의 뜻을 인류에게 밝히고 죄에서 구원한다면, 예수 그리스도가 이 땅에 사람의 몸을 입고
이슬람이란 ‘절대 순종한다.’는 뜻이며, 이슬람신도를 가리키는 모슬렘(Moslem)이라는 용어는 ‘절대순종하는 이’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이슬람교는 전지전능한 유일신인 알라(Allah)의 가르침이 대천사 가브리엘을 통해 마호메트에게 계시되어 나타난 것이기 때문에 유대교·기독교 등의 셈족계
Ⅰ. 예수(그리스도, 예수그리스도)의 의미
1. 예수는 본질적으로 메시야다
예수의 많은 칭호들 가운데서 예수의 존재를 가장 본질적으로 나타내는 칭호는 “메시야”칭호라 할 수 있다. 그러나 예수 자신은 이 칭호를 사용하지 않았다. 그것은 예수에게 참으로 중요한 것은 자기의 존재 문제가 아니
주류파를 이뤘던 연안계, 소련계 등 해외출신자들이 전후에는 비주류파로 밀려나는 계기가 되었다. 그리고 갑산계는 남로당파의 숙청 공백을 통해 전면으로 부상하게 되었다. 1955년 12월경 ‘주체’를 제기하게 된 인적 토대는 전쟁 과정에서 형성되고 있었다고 할 수 있다. 전후 경제복구에 대해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