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에게도 역시 커다란 위기로 다가선다. 취약한 지방의 경제 환경은 지역방송의 매출의 절대다수를 차지하고 있는 방송광고 매출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고 있다. 지난 몇 년 동안의 지역방송 광고 매출 추이는 일정한 증가를 보여주고 있긴 하지만 중앙과 비교하면 그 양이 절대적으로 미약하기 때
일부를 비용 면에서 더 유리한 나라로 옮길 때 볼 수 있는 기업성장의 경우이다. 전자와 후자는 질적인 차이가 있으나, 국제경영상 법률체계, 사회제도, 인종, 언어 습관이 다른 타 문화권에 경영이 뻗치는 일에서부터 환율변동 등에 이르는 여러 가지 복잡한 문제를 공통적으로 안게 된다.
많은 지
일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 다양해지고 이동환경에 최적화된 오토 PC까지 출시되는 시대를 맞고 있음은 더 흥미를 끈다. 오토PC는 북미나 일본에서 널리 보급된 카 네비게이션 시스템보다 한 단계 발전한 제품으로, 차량항법 기능은 물론, 인터넷 검색, 게임, 이메일, AV재생, 멀티미디어
방송시장이 확장되면서 통방 연계 시장이라는 새로운 시장이 만들어졌다. 이 시장에서는 통신시장의 성격과 방송시장의 성격이 합쳐져 신규 사업 모델이 발굴되고 발전하기 시작했다. 방송과 통신이 합쳐지면서 방송광고환경에도 큰 변화가 나타나기 시작했다. 먼저 일방적으로 정보를 제공하는 단방
일본의 게임컨텐츠산업(게임콘텐츠산업)
1. 컨텐츠 시장
첫째, 컨텐츠 시장은 패키지와 네트워크로 구분되며, 패키지 컨텐츠 시장은 약 4,884억 엔으로 전년대비 9.4% 감소했다. 이를 가정용 게임기기용 컨텐츠와 PC게임용 컨텐츠로 나눠보면, 가정용의 경우 4,763억 엔으로 전년대비 9.6% 줄어 연속 감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