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변에 있는 사람들 중 성공했다고 할 수 있는 사람을 찾아 그 사람이 성공하기까지의 과정을 주요사건 별로 기록하고, 각 사건들 사이의 인과관계를 찾아보고 만약 인과관계가 없다면 인과관계를 만들어 제시하시오. 만약 적당한 인물이 없다면 스스로 창작해 보기로 하자. 위 과제와 관련하여 주식투
Ⅰ. 서 론
이원화된 육체의 삶에는 오직 삶을 통해서만 배울 수 있는 특정한 성장 경험의 기회가 존재한다. 만약에 그러한 삶이 아니라면 어떻게 고통당하는 사람들에 대한 동정심과 감정 이입을 배울 수 있겠는가? 이런 삶이 아니라면, 어떻게 피붙이에 대한 애틋한 사랑과 조건 없는 사랑이 무엇인지
서사구조는 같았으나, 그 결말은 판이하게 달랐다. 이는 장르적 특성에 기인한 것임은 부정할 수 없지만 이런 작가와 감독의 인터뷰 내용을 봤을 때, 이보다 더 근본적으로 접근해야 할 필요성이 있었다. 단순히 영화와 소설이라는 매체간의 차이로 여기기에는 다소 부족한 느낌이 들었기 때문이다. 그
2. 묘사법 일반 이론
일반적으로 묘사란 사물과 일정한 현상에 대해 지배적인 인상을 중심으로 해서 그들의 특질과 양상을 그려내는 기술 양식이다. 특히 사물의 특징이나 양상을 일반화 혹은 유형화하여 설명하지 않고, 그 구체적인 모습을 그려 나간다. 또한 묘사는 주제나 줄거리 전달의 기능과는
서사텍스트는 과거부터 현재까지 다양한 모습으로 나타남
- 설화: 구전
- 근대의 서사: 문자언어(소설)
- 현대의 서사: 영상언어(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 다큐멘터리)
2. 서사텍스트의 변모
-원 소스 멀티 유스(one source multi use) 전략 보편화 : 하나의 원천 이야기를 중심으로 주변장르로 확장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