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산업의 소비자인 감상자의 범주는 사실상 전체 인구를 포괄한다. 초등학교 6학년 쯤 되면 이미 라디오 에프엠(FM) 음악 방송을 듣기 시작하며, 우리의 생활 공간의 대부분, 예를 들면, 음식점에서나 호텔 로비, 공장, 사무실, 심지어 엘리베이터 안에서도 음악을 듣는다. 또, 비행기 안에서, 혹은 비
Ⅰ. 개요
DRM은 다양한 멀티미디어 컨텐츠의 유통에 있어서 저작권을 보호하고 관리할 수 있는 기술이다. 멀티미디어 컨텐츠의 서비스에 대해서는 서비스 주체별로 다양한 정책이 존재하며, 따라서, DRM도 다양한 형태로 존재할 수 있고 서비스에 적용될 수 있다. DRM이 서비스 주체의 정책에 따라서 다양
콘텐츠의 제작 및 유통
실용적이며 유익한 테마 UCC 등이 근래에 인기가 있기는 하나 약간의 선정성을 지닌 콘텐츠의 이슈화가 용이하기 때문에 이슈를 만들어내기 위한 무분별한 UCC 양산이 진행될 가능성이 있으며 UCC 란 이름으로 버젓이 음란물이 유통되고 있는 경우도 많이 발생하고 있다. 개똥녀
□ 연구 주제 : 한국 문화콘텐츠 산업의 발전 방향
1. 서 론
Ⅰ. 연구의 목적
90년대 말부터 국내에서 활발하게 가속화되고 있는 한국의 문화산업은 세계 문화산업 5대 강국 진입이라는 국가적 목표를 가지고 추진되고 있으며, 일부 문화 콘텐츠는 이미 국내뿐 아니라 중국, 동남아, 일본은
콘텐츠로 진입한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시장규모의 비약적 확장을 의미.
5. 시장 전망
* 앞서 언급한 주요변화들을 토대로 다음과 같은 시장트랜드의 변화를 예측 해 볼 수 있다.
전망 1. 데이터서비스 이용의 증가로 시장 확장
- 데이터 통화료의 과도한 부담 없이 무선 인터넷을 사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