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동성
나름대로 시민참여를 유도하는 시도 有
퍼포머-관객 구도가 아닌 퍼포머관객퍼포머관객관객구도
BUT 멀뚱히 쳐다보는 사람들이 대다수
장소성
서울의 특성 반영X
청계천의 특성 반영 X
좁고 긴 청계천에서 느린 걸음으로 퍼레이드
주제성
“현재와 혼재한 서울의 백년 전”
어려운
3. 대구 약령시 축제
◦ 기 간 : 2007. 5. 2(수) ~ 5. 6(일) / 5일간
◦ 장 소 : 대구시 중구 남성로 약령시
(약전골목) 일원, 약령시전시관
◦ 주 제 : 대한민국 한방허브 웰빙로드 2007
◦ 슬로건 : 무병장수를 꿈꾸며!
◦ 주 최 : 대구광역시, 대구광역시 중구
◦ 주 관 : (사)
주제성을 배제하고 ‘무엇을 그리느냐가 아닌 어떻게 그리느냐’ 의 문제가 중점
근대회화의 특징
르네상스 이후 19세기에 이르기까지 행하여졌던 아카데미즘에 반대하며, 자연모사주의를 버리고 조형성 탐구를 중심으로 작가의 주관성과 작가의 존재성을 인식시킬 수 있는 특징적 제작기법으로 회화
페이팅 (New Painting)
1980년대가 되어 세계적으로 분출되었던 경향의 회화,
거대한 캔버스에 구상적인 형태를 그려 회화의 주제성을 회복하였다.
현대 정해진 평가는 없다.
▶동화(animation)
만화, 영화의 제작과정에서 등장인물의 움직임을 한 장, 한 장 모사해가는 작업 또는 그 그림을 의미한다.
주제성을 띤 작지만 의미 있는 단위의 소통에서 시작해 전반적인 사회의 소통으로 나아가고자 함이다. 사람들이 주변에 있고 그리고 공통의 관심사를 가졌지만, 친하지 않은 사람들과의 소통 시도에 익숙해진다면 어느 시점부터는 서로 보다 편하게 인사를 건네고 소통할 수 있게 되지 않을까 한다.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