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죽음에 대한 인지: 꿈
<얼굴> 도입부에서는 주인공의 꿈의 세계가 등장한다. 바람을 타고 떠다니다가 줄이 끊어져 마침내는 아무도 관심을 주지 않는 삼촌의 연과 서출이었던 삼촌에 대한 회상이 이어진다. 그리고 그 연을 쫓아가다가 주인공은 얼음 밑의 얼굴을 보고 자신도 얼어붙어버린 듯 놀
회귀와 모성애를 통한 회복
1. 「병든 나비」 - 영원한 모체, 죽음 속으로
정노인은 현재 살고 있는 세계가 짐스럽다고 느끼며 죽음의 세계를 갈망하는 인물이다. 그리하여 항상 관을 짜는 목공소에서 시간을 보내고 관 속에 들어가 누워있는 자신의 모습을 상상하는 낙으로 하루하루를 살아간다. 정
Ⅰ. 서론
진정한 명작은 다양한 해석을 가능케 하는 심층적인 의미를 내포하고 있으면서도 인간 본연의 화두를 놓치지 않음으로써 시공간 및 대상 연령을 초월해 독자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작품이다. 그런 의미에서 미야자와 켄지의 ‘은하철도의 밤’과 쌩 떽쥐뻬리의 ‘어린 왕자’는 명작이
죽음.
지그린데Sieglinde
승리 또는 보리수
지크린트
“
character: 회르디스(발퀴레)
“
지그문트를 보고 남매임을 바로 알아보고 그에게 지그문트라는 이름을 지어준다. 지그프리트를 낳는다.
지크문트의 아내이자 크샨텐 왕국의 왕비이다. 지크프리트의 모친이다.
시그문드와 결혼하여 시구르드
죽음의 문제를 정면으로 다루면서 그 허무의 극단을 극복할 사랑과 생명 의식을 작가 특유의 섬세하고 서정적인 문체로 그려 낸 작품이다. 갑자기 자살해버린 동생의 남편과 연어의 고향인 남대천을 향해 길을 떠나는 여자를 통해 죽음도 삶의 연장선상에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연어의 모천회귀를 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