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 번째 단계는 '여성의(female)' 단계다. 이 단계에서는 이전 단계들의 특성을 이어받아 구체적으로 여성의 글과 경험을 발달시키게 된다. 이 시기의 대표적인 초기 ‘여성’ 소설가들로는 레베카 웨스트, 캐서린 맨스필드와 도로시 리처슨이 있다. 리처슨의 ‘순례’라는 작품을 보면 확고한 견해 와 같
1. 들어가는 말
미술의 역사에서 우리는 여성에 관해 많은 질문을 던질 수 있다. 여성 미술가가 존재했는가? 존재했었다면 어떤 작품을 창조했으며 왜 그러한 작품을 만들었는가? 그들의 삶과 작품을 결정한 요인들은 무엇이었는가? 창세기 이래 창조성이라는 성스러운 권리가 남성만의 전유물이었
과정에 있는 말하는 존재
학문에서 중립적이어야 하는 상징적 언어사용인 반면 음악,무용, 시 등에서 보여진 기호계라 할 수 있다.
-Q. 저자는 의미화 실천이 왜 분리 될 수 없는가 고민한다. 상징계가 왜 기호계에서 벗어날 수 없는가?
- 우리는 언어로 소통하는 존재로써 의사전달과정이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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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랑바르트의 후기구조주의 이론을 비롯하여 자크데리다의 해체주의, 자크라캉의 정신분석, 비셀 푸코의 역사이론, 쥘드뢰즈와 펠릭스 가타리의 이른바 ‘정신분열 분석’, 그리고 더 나아가서는 쥘리아 크리스테바의 페미니즘 이론 따위가 모두 다 포스트구조주의라는 넓은 우산 속에 들어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