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제대로 된 연극은 원잡극(元雜劇)으로부터 시작된다.”라고 할 정도였다. 元 잡극은 대도(大都) 지금의 북경(北京)을 중심으로 크게 성행 했으며, 북방 사람들의 희곡이다. 잡극은 순전히 북방에서 발전한,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음악상으로는 북곡(北曲)을 사용하고, 몽고(蒙古)시대에 갑자기 성
中國 共産黨이 창당될 때 가입하여 창립당원의 일원이 되었다. 1922년부터 그는 《小說月報》 編輯者라는 위치를 활용하여 공산당의 中央連絡員으로 일했으며 공산당이 개설했던 학교에 강사로 나가 공산당 간부양성에 일조하기도 했다. 1925년 이후에는 직접 군중운동에 뛰어들었고 《公理日報》를 창
소설가이자 단편 작가. 그는 저널리스트로서 16년 동안 게릴라 두목인 판초 비야를 인터뷰했는데 판초 비야는 그의 작품에서 회귀적인 인물들 중의 하나였으며 1916년에 자진해서 망명할때까지 여행의 동반자이기도 했다. 비야가 암살된 해와 같은 해에 라몬 뿌엔떼와 함께 판초 비야에 대한 기억
고전문학을 정리 편찬하는 등의 사업을 펼쳐 각종 문학이 발달했다. 소설의 황금기, 홍루(紅樓)몽
2. 현대문학
(1)철저한 반제 반봉건을 문학의 주체로 삼아 중국의 과거 모든 문학과 차별화
(2)제재의 대부분을 소자산 게습 지식인 또는 하층 노동자의 생활상을 대상으로 삼고, 알기 쉬운 일상 언어
중국에서는 자본주의의 독립적인 발전단계가 없었다.
4. 사상적 특징
(1) 자유주의적 경향
중국문학은 역대로 엄격한 유가사상의 지배를 받아 인간의 감정을 소박하고 정직하게 표현한 시가(詩歌), 사곡(詞曲), 소설(小說)등은 경시되어 왔다. 그러던 것이 명대에 이르러 이지(李贄), 원굉도(袁宏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