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문화 발전에도 상당한 작용을 하였는데 예를 들어 음악서적의 간행, 악기 제조 기술의 향상 등은 과학 기술의 발전과 뗄 수 없는 관계인 것이다.
송대에는 기악도 뚜렷이 발전하는데 詞와 가창예술의 발전에 맞추어 관악기와 찰현악기가 더욱 유행하였다.
음악사상의 투쟁
理學은 송대 철학과
중국 또는 중화라는 국명은 3,000년 전 서주(西周)에서부터 사용되어 왔는데, 중(中)은 중심이라는 뜻이고 화(華)는 문화라는 뜻으로, 세계의 중심 또는 문화의 중심이라는 뜻이다.
一. 중국인의 사상과 사고방식
1) 국민성과 역사, 지리와의 관계에 대한 간략한 고찰중국인은 예로부터 많은 특징을 가
중국철학은 중화민족의 지혜의 결정으로, 중화민족이 연마해 온 논리적 사유의 최고수준이다. 때문에 그것은 중국문화의 가장 핵심적인 부분이자 모든 중국문화의 모든 분야에서 가장 주도적인 작용을 한다. 정치, 경제, 교육, 윤리, 사학, 문학, 예술, 과학 등 그 어떤 갈래도 철학에 의해 인도되지 않
음악가, 문인, 화가, 학자들과 개인적인 모임을 즐기는 살롱문화에서 연주되던 ‘살롱음악’으로서 예술가 사이에 펴져가게 된 것이다. 또한 사가 당대 근체시의 엄격함과 경직됨에 대한 반동으로서 자유로움은 추구하는 이백과 백거이와 같은 작가들로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 것 처럼 리트가 유행하
대한 정복의 신념이 비교적 높았으며, 중국후세복식의 자연적인 영향을 주었다.
은대에는 이미 복식의 형태가 확립되었고 청동문화로 청동기가 제작되고 갑골문자로 인해 상형 문자가 생겨났음을 알 수 있다. 상형 문자에서 이 시대의 복장문화가 견직물과 모직물 중심의 꽤 높은 수준이었음을 알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