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한 금벽화가 유행하였다. 소서원(小書院)등의 사적인 곳에서는 수묵화를 선호했다.
이 시대의 화가들은 중국 그림을 일본화하고 다각적인 표현으로 유파를 형성했는데 카노오파가 대표적이다.
성화(聖畵)의 모사와 서양 판화의 제재를 이용한 인물도, 세계도 등을 제작한 풍속도 있었다.
중국은 아시아 대륙의 동반부에 위치한 광대한 지역으로, 북은 시베리아의 한대에, 남은 동남 아시아의 열대에 접경하여 남북으로 한서의 차이가 심한 기후에다 고산, 황량한 고원과 초원·사막, 비옥한 평야 등 다양한 기후·풍토를 가지고 있는 나라이다. 이와 같이 중국 대륙은 기후 풍토에 의한 자연
중국 무술 쿵푸 및 독특한 활극 형식을 통해 중국 고유의 협의 정신을 지닌 협객 형상을 재현한 장르영화가 될 것이다.
무협영화가 가장 발달한 홍콩에서는 무협영화를 우시아피엔과 꿍푸피엔 두가지로 구분한다. 전자는 고대의 옷을 입고 칼을 사용하며 멋부리는 경향이 있고, 후자는 현대의 옷을 입
조형물을 말한다.
이 범주에는 당․탑․불상․불화․장식․지물 등이 포함될 수 있다.
본론에서 알아본 바와 같이 중국의 불교미술은 그 시대의 정치적, 사회적 상황과 밀접한 관계가 있음을 알 수 있다. 그 시대의 통치체제라든가 통치자의 통치성향, 주변국들과의 관계가 그러하다.
중국의 팝아트 / 정치성이란
서양의 팝아트의 모방에 불과했지만 이를 극복한 ‘정치적 팝아트’ 등장
(여기 정치적 팝아트 설명 부분을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되네요 논문 정리해보려구 했는데 발표에 넣기 약간 애매한거 같아서 그냥 둘게요 ^^)
정치성이라는 말을 한 마디로 정의하기란 매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