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0년대 초반 타이완의 현대사, 그리고 그 문화의 정체성을 궁구하기 위해 사회 전반에 걸쳐 일어난 조류와 긴밀한 관련을 가지고 탄생
현지에서는 신 전영(新電影)이라 일컬어짐
학생운동, 갱스터, 코믹쿵후,
범죄수사물의 소재 영화 흥행
중앙전영공사 자구책
<시간이야기>
(타오더장,양더창,커
중국대륙드라마, 소수의 싱가포르 및 한국드라마 등이 있었지만 주류를 이루는 것은 다름 아닌 일본 드라마였다. 일본 드라마는 종류도 많았을 뿐 아니라 전체적인 수준도 비교적 높았기 때문이다. 대만 정부는 일본드라마의 공개적인 방영을 제한했었다. 하지만 일본비디오는 비디오 대여점에서 매우
해냈다. 무엇보다도 자신들의 작품을 통해 역사와 전통에 대해 깊이 반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았다.
우리는 장 이모우의 작품 <인생>을 통해 1940년대부터 1960년대까지의 중국 전반적인 사회의 흐름 및 5세대 영화로써의 <인생>의 특색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해냈다. 무엇보다도 자신들의 작품을 통해 역사와 전통에 대해 깊이 반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았다.
우리는 장 이모우의 작품 <인생>을 통해 1940년대부터 1960년대까지의 중국 전반적인 사회의 흐름 및 5세대 영화로써의 <인생>의 특색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중국 전반적인 사회의 흐름 및 5세대 영화로써의 <인생>의 특색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2. 작가 [ 余 華 ]
1960년 상해 근처 작은 마을에서 태어난 소설가 여화(余華)는 1984년 처녀작 「18세에 집을 나가 먼 길을 가다(十八歲出門遠行)」(「北京文學」1987. 1)를 발표하기 전까지 치과의사로 일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