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중국현대문학론』 제6강과 제8강 내용을 토대로, 30년대 ‘좌익작가연맹’에서 제기한 ‘문예 대중화’의 내용과 40년대 공산당의 ‘연안문예강화’ 내용을 비교하여, 그 차이점을 2500자 내외로 서술하시오. (35점)
1, 항전시기의 문학이념
정치적 탄압 강화에 따른 반 국민당 정서의 확산으로
중국 문예계에 외래문예사조가 도입된 것은 신문학기인 1920년대부터이다. 처음에는 봉건주의 문예를 비판하는 이론으로 인도주의 문예 이론이 도입되었다. 이어 문학사단이 발족되면서 사실주의 문예와 낭만주의 문예가 도입되었다. 1930년대에는 상징주의 시, 현대파 시, 신감각파 소설 등의 작품이
문학혁명 이전의 중국의 문학관은 현실정치와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는 유가사상을 빼고는 생각할 수 없었다.
다섯 번째 특징은 상고주의(尙古主義)와 전통의 중시 그리고 그것들의 반복과 지속이다. 이상의 특징들은 모두 고전문학을 중심으로 논한 것이며 근대·현대문학은 그것들에 대한 부정에서
중국 제3세대 문학을 대표하는 작가'로 급부상했다. 이후 장편소설「가랑비 속의 외침 在細雨中呼喊」으로 작품 활동의 일대 변화를 예고한 그는 중국의 역사성과 본토성이 체현된 두 번째 장편소설「살아간다는 것 活着」을 통해 마침내 세계적인 작가로 발돋움하게 된다. 가파른 중국현대사를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