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한 형태는 고대 춘추전국시대 때의 그것과 동일시된다.
공자는 철학자나 종교의 창시자가 아니라 고대중국 문명의 전달자이자 교육자다. 그는 인간이란 존재가 자연 앞에 얼마나 무력한지 다음과 같이 표현하고 있다. “하늘에게 죄를 짓는다면 빌 곳이 없다.” 그런데 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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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의 기수방법에 별 영향을 주지 않았다.
-중국인의 숫자에 대한 관념
▶ '一' : 옛부터 숭상해 온 숫자로 모든 수의 시작이요, 만물의 기조이며, 만사의 근원이라 여기 기 때문이다.
▶ '二' : 짝수의 시작으로 중국의 원시종교와 道敎에서는 짝수가 吉한 숫자로 여겨 이를 숭배해
중국의 무슬림인 마후안의 영애승람에 1416년 자바에는 세종족들 사람들, 즉 서쪽에서 온 이슬람교도, 일부가 이슬람교도인 중국인들, 그리고 이슬람교 이외의 종교를 가진 자바인이라고 기록.
→ 트라울란의 비문이 이때부터 50여년 전에 자바인무슬림이 있었음을 나타내고 있으므로, 영애승람에 나
중국고대의 방사(方士)가 행한 여러가지 주술적인 방법을 총칭하는 것이다.
*양생술(養生術)
의술적이다. 도교의 주된 목적은 불로장생에 있으므로 이 분야는 꽤 중시된다.
진시황제
*진시황제와 불로장생
진시황제는 불로불사를 염원했으며, 자신이 영원히 진나라의 황제가 되겠다고 주장했
1. 배경
고대중국인은 원시에서 문명으로 넘어선 최초의 인류 중 하나로서 그 역사는 기원전 3000년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그렇기 때문에 중국문화는 고대 동양문화의 근원으로서 주변 국가에 커다란 영향을 주었다. 이들이 초기부터 같은 지역에서 문화생활을 하게 된 이유는 서남쪽으로는 히말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