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사의 큰 흐름이 집약되어 있다. 세오 다쓰히코 : 최재영 옮김 ,『장안은 어떻게 세계의 수도가 되었나』,황금가지,p76
그래서 중국의 수도는 주목 할만 가치가 있다. 중국에서는 정치경제적 연유로 수도가 둘 이상인 경우도 있었다. 중국수도의 변천을 확인해 보면 수도라는 개념 보다는 왕도王道
수도인 은허의 발굴로 인하여, 처음으로 역사적 유무에 의한 검증이 이루어졌다. 은의 뒤를 이어 무왕이 주나라를 세워 봉건제를 실시하기 시작했다. 정전제와 가부장제도 등의 체제가 확고히 잡히어 명실상부한 하나의 통일국가를 형성하기 시작한다. 주나라 왕실의 세력이 후대에 내려 가면서는 점
왕조의 경향으로 돌아서 저장의 구보의 반란(859~860)과 쉬저우의 군인 방훈의 반란(868~869)이 발발하였다.
건부 연간에는 전국에 기근이 내습하여 사회적 불안은 절정에 달하였다. 이와 같은 배경하에서 소금의 암상인으로서 반체제적 활동을 해오던 산둥의 왕선지 ․황소 등이 난을 일으켰다. 선
중국은 10만명을 기준으로 하고 있다.
둘째는 정치적, 행정적 측면으로서, 세계 여러 나라는 도시를 하나의 자치단체로서 인정하고 그 세력권이나 역사를 존중하고 있다. 우리나라의 지방자치법에서는 인구수에 따라 특별시는 500만 이상, 광역시는 100만이상, 일반 시는 5만이상, 그리고 읍은 2만 이상
내용이 대충 예상됩니다.
* 중국의 유력 신문 <광명일보>의 보도 내용
“우리는 고구려 민족이 중국 동북지역 역사에 등장한 한 민족이었고, 고구려 정권은 중국 동북지역역사에
등장한 변경민족정권이라고 생각한다. 고구려는 중국으로부터의 독립을 원하지 않았다. 고구려는 스스로 중국의 중앙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