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상황에서는 영재가 피해를 많이 보고 있는 데, 왜냐하면 이들은 규격화되고 획일화된 학교에는 입학하자마다 아주 쉽사리 자기의 재능을 숨기고 적응을 하기 때문이다. 이렇게 빚어진 재능의 낭비는 비극적이라고까지 할 수 있다.
영재의 특별한 요구에 관한 연구를 통해서, 영재가 특별한 교육
교육에 관한 보고서인 <뉴섬 리포트>는 중등학교안에서 대중 저널리즘을 체계적으로 다루고, 영화와 텔레비전을 문학 수업의 교수 보조자료로 쓰도록 제안했다. 아이들이 경험하는 세상 외의 다른 세상에 대해 조금이나마 알수 있도록 돕는다는 텔레비전의 역할을 인정했고 아이들의 일상생활에서 대
교육인적자원부는 이에 따라 지난해 ‘2006년 44개 국립 초ㆍ중등학교를 시작으로 2010년엔 모든 공ㆍ사립 중학교에 원어민 영어 보조교사를 적어도 1명씩 배치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하지만 계명대 영문과 김신혜 교수는 “원어민 교사 배치가 진정한 해결책이 될 수 없다”며 “오히려 한국인
어느 국가나 국가의 존립을 위해 국민들에게 불어넣고자 하는 사상이나 이념 체계를 갖고 있고, 그런 사상이나 이념 체계의 주입은 교육을 통하여 이루어지는 것이 현실이다. 특히 사상이나 이념, 이데올로기 주입교육은 아직 완전한 공산주의적 물적 토대를 잦추지 못한 사회주의 국가들에게 그 체제
중국교육의 역사는 3000년 이전으로부터 시작되었는데 당시 중국에는 “교”, “서”, “양”등의 원시적인 형태의 교육기관이 있었다고 전해진다. 고대중국의 학교제도는 규모나 명칭 상에서 여러 차례의 변화를 겪었지만 교육의 기본형식은 그리 큰 변화가 없었다. 고대의 교육기구는 다음의 3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