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이 궁정이나 귀족들만의 오락이 아닌 정치. 경제적으로 지위가 향상된 시민 계급으로 인하여 유지된 것이다. 그러나 산업혁명은 긍정적 면과 함께 부정적인 면도 많이 있었다. 고도로 발전하는 산업사회는 점차 증가하는 분업과 전문화, 그리고 그로 인한 생활의 파편화를 불러왔으며, 낭만주의자
우리의 마음을 감동시킬 수 있을 것이다.
Ⅱ. 바로크음악
1. 바하(Johann Sebastian Bach, 1685~1750/독일)
음악의 아버지라 일컫는 바하는 후기 바로크시대의 헨델과 쌍벽을 이루는 작곡가이자 오르간니스트이며 성가대 지휘자로 일생을 보낸 당대뿐 아니라 인류 음악사상 가장 위대한 음악가이다.
궁정 교향악단에서 비올라 연주를 하기도 했으며 1792년 빈 유학길에 오른 그는 하이든과 알브레히츠베르거 그리고 살리에리에게 음악이론과 작곡을 배웠으며 이때 빈에서 현악 4중주와 피아노 소나타 작품들을 작곡하여 작곡가로 먼저 데뷔를 하였고 피아노 연주자로 데뷔를 한것은 1795년입니다.
음악을 통해서 이해를 하기도 한다.
또한 음악을 통해서 치유를 하기도 하는 이 과정 속에서의 음악의 역사를 되짚어서 음악의 탄생 그리고 음악이 우리에게 주는 무언가를 이해하게 된다.
이에 낭만주의시대의 작곡가인 아당을 통해서 그의 생애와 음악적인 특징등의 자료수집을 해서 조사하고
음악과 민속음악의 차이
-민속음악
민중들 사이에서 자연발생적으로 생겨 구전되어 내려오던 것
-국민주의 음악
국민의 영혼을 담아 구체화하거나 민속적 소재를 이용해 음악작품을 창작하려 노력한 것임
국민주의 작곡가들은 자기민족이나 국가의 전설, 전통 문학작품, 역사, 자연, 민속등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