즉흥연기 등 연극적인 기술의 습득에 초점을 둔다. 둘째, 개인 성장의 목표이다. 이것은 창의성, 자제, 집단 협동작업, 자기 신뢰 등으로 정서․인지적인 발달에 관심을 둔다. 셋째, 부수적 교육과정, 기타 교과목의 목표이다. 직업교육, 건강과 안전 등의 주제를 갖고 타교과와 결합하여 학습의 동기
Ⅰ. 서론
Spurr(1976)에 따르면 정신지체라는 이유로 성적 권리를 무시한다고 해서 그들의 사회생활이나 성적 문제가 해결되지 못하며 오히려 성교육은 그들의 대인관계와 사회적응 능력과 책임 행동에 크나큰 이익을 준다고 하였다. 사회적응 행동에 있어서 성교육은 성문제를 중심으로 이성간의 적응
연그 등이 이 시기에 등장함으로써 공연예술계는 일대 혁신을 맞게 된다. 그들의 공연 방식은 문학성보다 공연성을, 배역의 연기보다는 연기자 자신이 변신하는 모습을, 폐쇄적 연기가 아닌 즉흥적 연기를 택하였다. 이러한 방식은 현재까지도 새로움을 추구하는 주된 표현 방식으로 쓰이고 있다.
Ⅰ. 개요
놀이에 대한 고전이론을 살펴보면 첫째, 잉여에너지이론은 기본적인 생존에 필요한 이외의 에너지를 소비하기 위하여 놀이를 한다는 이론이다.
둘째, 에너지충족이론-일정기간반응을 유보함에 따른 자신의 에너지를 보충하기 위한 수단으로서 놀이를 한다는 입장이다. 놀이가 소멸된 에너
즉흥적(卽興的)인 내용 바꿈을 허용하는 판소리의 특성이며 멋이다. 우리는 연행예술로서의 판소리의 성격과 특징, 판소리의 요소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Ⅱ.본문
1. 연행예술 연행(演行)「명」「1」배우가 연기를 함. 「2」연출하여 행함
로서의 판소리의 성격
가) 구두전승성
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