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현하는 능력을 기르기 위한 것이다. 그는 즉흥연주 지도에 주로 피아노를 사용하였는데 이는 피아노가 자신의 음악적 의도를 자유롭게 표현하기에 가장 쉽고 적절하다고 보았기 때문이다.
또한 최대한의 자유와 교사의 아낌없는 격려는 유아의 음악적 능력발달에 매우 중요하다고 하였다.
Ⅰ. 서론
인간은 태어나면서부터 주변의 소리나 음악과 같은 자극에 반응하면서 점차세상을 이해하기 시작한다. 특히 사회적 환경과 맥락 속에서 다양한 상호작용을 통해 주변세계에 대한 지식을 획득하고 재조직하는 유아들에게 있어서 음악은 언어적 제한점을 대신하여 세상을 이해하고 표현하
교사였던 Edouarde Claparede와 함께 연구도 하였다.
-1904년 컨서바토리를 떠나 제네바의 Casino de Saint Pierre에서 그의 독특한 교수법으로 수업을 열고, 모든 학교들의 음악교수법에 대한 재정비를 요청하기 시작했다.
그는 제네바 컨서바토리의 명예 훈장 금메달을 받았고, 그의 노력으로 학교는 12세부터
연주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
음악 수업에서 창의적인 활동은 즉흥연주와 작곡 활동으로 나눌 수 있다. 즉흥연주는 교사가 쳐주는 리듬이나 가락에 대하여 학생들이 즉흥적으로 리듬이나 가락을 만들어 답하게 하거나 즉흥적으로 가사를 바꾸어 부르게 하는 활동, 즉흥 오스티나토
연주되는 것을 통해 자신이 의도했던 음악적 효과가 어떠했는지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음악 창작에 더욱 흥미를 느끼게 된다. 또 일정 기준에 따라 평가해 보는 활동을 통해 창작 실력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다.
음악 수업에서 창의적인 활동은 크게 즉흥연주와 작곡 활동으로 나눌 수 있다. 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