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술해 보는 것은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또한 교재와 강의에서 소개된 SNS, 위치기반 서비스, 클라우드 서비스 및 증강현실 서비스 앱 이외에 다른 앱을 찾아 사용해보고 기능과 특징을 알아보는 것은 지속적으로 변해가는 인터넷, 정보사회의 특징을 빠르게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기반으로 한 인공지능 로봇 등이다. 일례로 독일의 자동차 생산라인은 마치 알파고가 수천만 번의 가상 대결을 통하여 학습한 것처럼 차체에 내장된 칩에 조립 방식, 부품정보 등의 각종 정보를 담아서 조립 로봇과 서로 대화하면서 작업을 하고 있다. 공장 내외의 부품과 조립 로봇, 서비스들이 모두
증강형실(augmented reality)과 웹의 현실화(web presence) 기술을 활용한 학습체제로, e-러닝과 모방일 러닝의 대체 개념이 아니라 물리적 공간과 전자공간이 통합된 새로운 공간차원에서 설명될 수 있는 확장된 개념의 학습체제다. 유비쿼터스 러닝은 휴대 기기 간의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단말기와 사물에 이
기반으로 하여, 빅데이터 분석, 인공지능 개발 등을 통해 새로운 산업 모델을 창출하고 경제적 기회를 확대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정보 기술의 혁신은 경제의 모든 영역에 걸쳐 획기적인 변화를 가져오고 있으며, 지속 가능한 발전과 경제적 번영에 기여하고 있다.
? 정보사회와 제4차 산업혁명이 진전
현실을 초월한 가상의 세계로, 스마트폰, 인터넷 등 디지털 미디어를 통해 만나게 되는 새로운 세상, 디지털 지구가 메타버스이다. 또한 메타버스에 대한 정의를 현실세계의 나를 대변하는 아바타가 일상 활동과 경제생활을 영위하는 3D기술을 기반의 가상세계라고 할 수 있다.
메타버스 로드맵(2007)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