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세계는 18세기부터 1차, 2차, 3차 산업혁명을 겪고 21세기 초반부터 4차 산업혁명이 활발하게 일어나고 있다. 과거와는 비교할 수 없이 최첨단 기술 및 IT 기술이 각광 받고 빠르게 발전하고 있으며, 이에 경제, 산업, 교육, 정치, 생활과 같은사회 속 모든 분야에 빠르고 큰 변화를 체감할 수 있
Ⅰ. 서 론
지구촌은 코로나-19로 인하여 한국, 미국, 일본 등 전 세계적으로 퍼지고 있어 심각한 지구촌의 경제적 침체를 야기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한국의 경우 바른 대응으로 인하여 중국보다는 피해가 적지만 안심할 수 없는 상황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우한 코로나'가 급속히 확
현실 시스템이다. 시각을 이용한 가상현실로서는, 1991년에 일리노이 대학의 토마스 데판티 (Thomas DeFanti) 등에 의해서 제안된 CAVE (en:Cave Automatic Virtual Environment, 집중형의 투영 디스플레이)가 유명하다.
2. 가상현실 VS 증강현실 구분
가상현실(Virtual Reality, VR)과 증강현실을 혼동하는 사람들이 많다.
Ⅰ. 서론
두산중공업은 산업의 기초 소재인 주단조부터 원자로, 보일러, 터빈, 발전기 등 발전 설비를 비롯, 물을 생산하는 해수담수화 설비 및 수처리 설비, 운반하역설비 등을 제작해 국내외 플랜트 시장에 공급하는 대표적인 EPC 전문기업이다. 두산중공업은 해수담수화플랜트, 형선박엔진용 크랭
4-4-2.스마트폰을 감시할 순 없다. 그러나 바꿀 순 있다.
아직은 장점과 단점이 매우 혼재 되어있는 스마트폰의 영역을 감히 건드는 것은 참으로 난해한 시도였으며, 결국에는 그것의 사용에 있어 '감시와 감독이 필요하지 않는가'라는 대안도 나오게 되었다. 그렇지만 우리는 문화위에 군림하는 자세를